안녕하세요~ 면접왕 입니다!!
이제는 수시전형의 일정이 모두 끝났지요!!
그래서!! 면접왕에서는 여러분을 위해! 자신감에 대한 정보를 몇 주간 걸쳐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대학교에 들어가서 혹은 일상생활에서 자신감은 정말 중요한 마음가짐이면서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해 볼까요?? 출발!!
1. 칭찬하기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하죠. 기분 좋은 칭찬은 나와 상대방 모두에게 생리적, 심리적인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칭찬을 받는 사람은 자신의 노력, 장점을 인정받아 기분이 좋고, 칭찬하는 주체를 더 여유 있고 자신감 넘치는 사람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칭찬에 인색하지 않을수록 말이죠. 이는 곧 긍정적인 피드백의 순환고리로 이어질 거예요.
2. 승자의 포즈
심리 상담사이자 코치인 데이비드 워터스는, “승자의 포즈”를 연습할 것을 추천합니다. 두 팔을 높이 올리고 턱을 치켜든 뒤, 가슴을 쭉 펴는 것이죠. 이런 자세 모방이 신체 내 긍정적인 호르몬 변화를 유도한다고 합니다. 불안을 유발하는 코르티솔이 감소하며 자신감을 높여주는 테스토스테론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3. 알맞은 핏 찾기
퍼스널 스타일리스트 닉 헴스는, 자신에게 딱 맞는 옷을 입는 것만큼 자신감 향상에 도움되는 것이 없다고 말합니다. 매장에서 구입한 팬츠나 셔츠를 자신에게 딱 맞도록 수선하여 자신있는 스타일을 가지게 된다면 자신감이 쭉쭉 올라갈 거에요~!
4. 자신을 재정의하기
많은 사람이 직면하는 어려움 중 하나는 자신의 정체성을 업무와 연관 짓는 것이라고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의 저자 사이먼 사이넥은 말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직책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나는데, 자신과 일을 깊이 연관 짓는 만큼, 직책을 잃거나 은퇴 또는 이직할 때 자신감이 무너지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됩니다 ㅠㅠ 그렇기에 사이넥은, 자신의 성향에 집중하여 소개하는 것을 연습하라고 말합니다. ‘저는 낙천주의자입니다'처럼 말입니다 ㅎㅎ
5. 유대감 형성하기
우리는 종종 분위기를 장악하는 것이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착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사실은 주변 사람을 편안하게 만드는 능력과 더 관련이 있다고 우드 박사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면접에서 깊은 인상을 남기려고 하기보다, 면접관과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에너지를 쏟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내용은 밑에 출처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블로그 :
https://www.mrporter.com/ko-kr/journal/lifestyle/33-ways-how-to-build-confidence-self-belief-24807536